본문 바로가기
일상Lifestyle/책Book

The Experience Economy [고객체험의 경제학]

by Retireconomist 2001. 5. 30.
 고객 체험의 경제학 -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경제.경영 총서 17  B. 조지프 파인 2세+제임스 길모어 지음, 신현승 옮김

조지프 파인은 만족스런 체험을 이끌어내기 위해서 비즈니스 조직과 업무 형태를 연극 원리에 따라 혁신하라고 주문한다.

그리고 그 안에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 체험 연출을 위해서 준비된 일관된 테마에 따라 스토리를 짜고 기업 구성원 전체가 고객을 위해 혼연일체가 되어 연기를 하는 것이다.


원제 『The Experience Economy(1997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