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Lifestyle/책Book

지금 당신은 대화의 주도권을 놓치고 있다

by Retireconomist 2007. 10. 23.
 
DSC_1907, originally uploaded by Marketian : cyber@naver.com.


 - “언제까지 되겠습니까?” 지금 당신은 대화의 주도권을 놓치고 있다.
=> “미안하지만 다음 화요일까지 되겠습니까?”라고 말하라.

- “재산세가 너무 많이 나오는 것 같다는 얘기를 하려는 거예요” 이런 식으로 말하면 소심한 것처럼 보인다.
=>“재산세가 너무 많이 나오네요”라고 명확히 말하라.

- “잠시 실례해도 되겠습니까? 질문해도 될까요?” 당신은 이미 실례를 한 상태다. 바쁜 사람을 방해하고 싶지 않다면 바로 질문하라!
=>"잠시 실례하겠습니다."라고 말하라

- “정말 만나서 즐거웠어요.” 그렇다면 당신은 항상 솔직하지 않다는 말이 된다. 하필 이 문장에 제한을 붙이는 이유는 무엇인가?
=>“만나서 즐거웠어요!”라고 말하라.

- “저는 단지 제 분야만…” 이런 말은 품위를 떨어뜨릴 뿐이다. 자신의 능력과 책무를 분명히 밝혀라.
=>“저는 웹사이트 개발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주문에 대해서는 영업부에서 확인해드릴 겁니다”라고 말하라.

- “내일 전화주시겠어요? 지금은 바쁘거든요.” 이는 내 짐만 해도 무거운데 그 위에 또 하나의 짐을 올려놓으려 하는 것처럼 들린다.
=>“내일 전화주세요. 그때가 더 낫겠어요”라고 말하라.


  스몰토크 - 네트워크 시대의 성공대화술  버나도 카두치 지음, 임정재 옮김
스몰 토크는 간단한 대화, 사소한 화제로 나누는 대화, 가볍고 편안하게 일반적인 주제로 부담없이 나누는 대화를 말한다. 이 책에서는 스몰 토크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다가감으로써 좀더 인간적이고 흥미진진한 세계를 열어갈 수 있다고 주장하며, 스몰 토크 기법들을 소개한다.
  Small Talk - 가벼운 대화를 위한 고도의 기술  도리스 메르틴 지음
직장생활에서나 사생할에서 의사소통 능력을 개선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자연스런 대화 능력이 요구되는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면서, 스몰토크를 위한 예비 지식을 전달해주고 있다.

  스몰 토크 - 마음을 훔치는 작은 카리스마  데브라 파인 지음, 김미옥 옮김
흔히 잡담이나 수다 등으로 해석되는 스몰토크(Small talk)는 실제로는 어색한 분위기를 누그러뜨리는 일상의 소소한 대화를 일컫는다. IBM, 웰스 파고 은행 등 세계 유수 기업들을 상대로 강연하는 대화코치인 저자는 화려한 기술 없이도 친밀하게 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