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Lifestyle/책Book

<마흔에서 아흔까지> 6기 "죽음준비학교 수강생"을 모집 한답니다.

by Retireconomist 2007. 5. 4.

시간을 멈추게 한다는 것은 신의 영역에 대한 도전이다. 용서가 안되는 일이다. 그런데 사진은 그 일을 한다.

노원노인종합복지관의 <어르신 죽음준비학교> 6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자격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되신 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수강료는 무료입니다.(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합니다!) 5월 9일부터 시작해 약 6주 동안 월,수,금 수업에 빠지지 않으셔야 합니다. 자서전 쓰기, 죽음 공부, 변호사 특강, 영화 감상, 서울시 장묘문화센터 견학, 캠프 등등 다양하고 재미있고 의미있는 내용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주강사는 유 경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전화 02-948-2745, 노원노인종합복지관으로 연락주시고, 또 주위의 죽음준비교육에 관심있는 분들께 소문 많이 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봄날이다. 책읽기 딱! 좋은 봄날이다.

  마흔과 일흔이 함께 쓰는 인생노트 - 지혜롭게 나이 드는 법, 아름답게 이별하는 법  고광애.유경 지음  //  8550원
의 저자 고광애와 의 저자 유경이, 나이 듦과 죽음에 관한 세대 간의 대화를 나누었다. 죽음교육가이자 상담가로 이름 난 두 사람은 풍요로운 후반생을 위한 조언을 들려준다.



  마흔에서 아흔까지 - 행복한 노년을 위한 인생지도  유경 지음  //  8070원
노년을 고귀한 선물로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하는 책. 에서 책과 영화 속의 노년을 그렸던 지은이가 이번 책에서 시선을 중년에게로 넓힌다. 중년에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 할 10가지와, 행복한 노년을 위해 실천해야 할 100가지를 담았다.


누구나 다 노인이 되고, 죽음에 이른다. 미래들 좋아 하지 않는가? 그중에 노인과 죽음도 누구에게나 공평한 미래이다. 이해하고 겸손해져야 할 부분에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