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Lifestyle/책Book

[Tarzan Marketing] 타잔 마케팅

by Retireconomist 2002. 7. 30.
김영한, 장정빈 공저 | 물푸레
2002년 07월

■ 20여 년간 마케팅 분야에 몸담아온 두 명의 저자가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과 적자생존의 논리가 마치 정글 법칙 같다는 데서 착안하여 마케팅에 관해 쓴 책. 이 책에서는 타잔이 밀림이 홀로 버려진 후 역경과 경쟁을 극복하고 밀림의 왕자로 성공하는 과정을 마케팅 실무에 접목하고 있다. 저자들은 마케팅의 생존 전략을 12가지의 타잔 마케팅 법칙으로 정리해냈다.

예컨대 목표를 공격하기 전에 밀림의 전체 지형과 숲의 구조에 대해 조사하고 연구하는 것, 밀림에선 밧줄을 이용하고 강을 만나면 수영을 하고 들판에서 빠르게 뛰는 등 환경에 따라 행동이 다양하게 변화하는 것 등은 마케팅에 시사하는 바가 많다는 것이다.

P>이 책은 타잔 마케팅의 12가지 법칙으로 ▲새처럼 밀림을 보라(가망 고객 발굴) ▲시장 정글 법칙을 이해하라(고객 접점) ▲핵심 역량을 키워라(고객 접근) ▲리더의 꿈을 키워라(목표설정) ▲제품의 밧줄을 찾아라(세일즈 포인트) ▲돌창을 이용하라(유리한 무기) ▲공격하기 전에 니즈를 생각하라(1분 리허설) ▲고객을 부르는 소리를 질러라(프로모션) ▲팬티만 입고 뛰어라(세일즈맨십) ▲제인과의 사랑을 지켜라(고객 만족) ▲맹수를 파트너로 만들어라(파트너) ▲내부 고객의 도움을 받아라(내부 마케팅) 등을 꼽고 있다.

--- 파이낸셜뉴스 02/08/02 노정용 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