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Lifestyle/책Book

[나비효과 디지털 마케팅] 나비를 키워야겠다.

by Retireconomist 2005. 2. 13.
나비효과 디지털 마케팅  /  안종배 지음  /  9350원
마케팅의 작은 날갯짓으로 시장에 폭풍을 일으키는 나비효과 디지털 마케팅을 구현하기 위한 개념과 사례 및 방법을 일반인과 전문가를 막론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마케팅의 날갯짓으로 시장에 폭풍을 일으킨다.

아마존 정글에서 한 마리 나비가 날갯짓을 한다. 이 나비의 날갯짓 때문에 꽃술의 꽃가루가 흩날리며 아래로 떨어진다. 마침 꽃 옆에서 바나나를 먹던 원숭이 등에 꽃가루가 떨어지고 원숭이는 등이 간지러워 야자나무에 등을 비빈다. 이 진동으로 익은 야자열매가 떨어지면서 땅에 있던 돌멩이를 치게 되고 이 돌멩이는 아래로 굴러 떨어지면서 마침 큰 바위를 지탱하고 있던 작은 돌을 건드린다. 순간 큰 바위가 흔들리더니 뒤에 쌓여 있던 수많은 돌과 함께 굴러 산사태가 발생한다. 이 산사태로 산밑의 하천이 막히게 되어 밑으로 흐르던 물이 계속 차 올라 산 중턱 분화구 위까지 물이 차 오른다. 분화구가 막혀 가스가 방출되지 못하자 점차 화산 내의 압력이 높아지면서 결국 화산이 폭발하고 만다. 이 화산 폭발은 기상의 변화를 일으키고 뉴욕의 대기권에 급격한 변호가 생기면서 폭풍이 휘몰아치게 된다.

나비를 키워야 폭풍이 일어날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