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새물결 트레이딩 업
: BCG Megatrend Report
마이클 J. 실버 스타인, 닐 피스크 저
보스턴컨설팅그룹 한국지사 역
세종서적
원제 Trading Up (2003)
2005년 05월
정가 : 15,000원
페이지 : 392 | 676g
사상 최악의 소비 침체를 겪고 있는 한국 경제. 그 속에서도 SUV 차량, LCD TV 등 고가제품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고, 반대쪽에서도 화장품브랜드 미샤나 노트북으로 대표되는 저가 브랜드 열풍이 크게 불고 있다. 저자는 소비 양극화 시대로 중간 시장은 사라질 거라고 말하고 있다.
소비의 극심한 양극화 앞에서 기업들은 방향 감각을 잃어가고 있다.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 BCG는 이런 소비 양극화 현상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고 진단하며 양극화 추세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 책은 통계적인 데이터와 과학적 분석을 통해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된 상황을 보여준다.
기업에게는 뉴 럭셔리 시대에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 가를 보여주며, 소비자에게는 뉴 럭셔리 트렌드를 소개하는 이 책은 미국마케팅협회 최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
목차
: BCG Megatrend Report
마이클 J. 실버 스타인, 닐 피스크 저
보스턴컨설팅그룹 한국지사 역
세종서적
원제 Trading Up (2003)
2005년 05월
정가 : 15,000원
페이지 : 392 | 676g
사상 최악의 소비 침체를 겪고 있는 한국 경제. 그 속에서도 SUV 차량, LCD TV 등 고가제품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고, 반대쪽에서도 화장품브랜드 미샤나 노트북으로 대표되는 저가 브랜드 열풍이 크게 불고 있다. 저자는 소비 양극화 시대로 중간 시장은 사라질 거라고 말하고 있다.
소비의 극심한 양극화 앞에서 기업들은 방향 감각을 잃어가고 있다.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 BCG는 이런 소비 양극화 현상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고 진단하며 양극화 추세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 책은 통계적인 데이터와 과학적 분석을 통해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된 상황을 보여준다.
기업에게는 뉴 럭셔리 시대에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 가를 보여주며, 소비자에게는 뉴 럭셔리 트렌드를 소개하는 이 책은 미국마케팅협회 최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
목차
'일상Lifestyle > 책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 Search of EXCELLENCE] 조직 문화의 이해(7S 모델) (0) | 2005.05.23 |
---|---|
조직에서 물 먹은 당신, 명심하라. [유능함을 자랑하라] (0) | 2005.05.20 |
[The Next Economy] 마케팅의 새로운 공식, 4R (0) | 2005.05.12 |
[미운 오리 새끼의 출근] 공감가는 얘기입니다. (0) | 2005.05.11 |
[시추에이션 마케팅] Situation Marketing (0) | 2005.05.09 |
돈 버는 특별한 방법! [부자들의 개인 도서관 ] (2) | 2005.05.03 |
[백만불짜리 습관] 성공은 맛있는 것 많이 사주는 것? (X) (0) | 2005.05.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