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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체 데 레체는 매달 1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by Retireconomist 2008. 2. 27.
미국인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한 가지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냉동디저트, 즉 아이스크림이다.

미국의 아이스크림 소비량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여 2000년에는 16억 갤런을 돌파했다. 그러나 하겐다즈 사람들은 근심에 휩싸였다. 그들은 프리미엄 시장에서 충분한 매출을 올리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어떻게 할 것인가?

그 기업은 새로운 맛의 아이스크림을 개발하여 매출을 촉진하기로 결정했다. 그렇다면 그 맛있는 새 아이스크림 맛은 어떻게 만들어 낼 것인가? 전통적인 방식을 따르자면 마케팅 팀은 따뜻한 기후 지역으로 가서 기획을 위한 수련회라도 가져야 할 것이다. 이 수련회에서 그들은 아이스크림에 관한 지식을 열심히 뒤져 보며 서로에게 다음과 같은 흥미로운 질문을 던질 것이다.

“만약 내가 크레파스 상자에서 선홍색 크레파스라면, 어떤 맛이 날까?” 그런 다음 그들은 방 하나를 가득 채울 만큼 많은 수의 요리사들을 고용해 이국적인 맛을 만들어 내도록 할 것이다.또 그 다음에는 미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수천 번의 시식회를 열 것이다. 즉, 여기에는 12개월의 시간과 수십만 달러의 비용이 투자되는 반면 결과는 장담할 수 없다.

이와 달리 하겐다즈는 간단한 질문을 하나 던져볼 수도 있다. “미국이 아닌 해외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맛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답은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왔다. 설탕과 우유에 카라멜을 혼합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 아이스크림의 이름은 둘체 데 레체(Dulch de Leche)였다. 하겐다즈는 이 맛을 미국으로 가져왔다. 그리고 이제 미국에서 그것보다 더 잘 팔리는 맛은 바닐라뿐이다.
 
둘체 데 레체는 매달 1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하겐다즈가 배운 것을 여러분들도 배우기 바란다. 당신이 뛰어난 아이디어맨이라면 가장 좋은 아이디어는 빌려온 아이디어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것은 가장 간단할 뿐 아니라 가장 좋은 문제 해결 방법이기도 하다.

토머스 에디슨은 “다른 이가 성공적으로 사용했던 참신하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보는 습관을 들여라. 당신의 아이디어는 당신이 현재 부딪히고 있는 문제에 맞게 그것을 변형시킬 때에만 독창적이면 된다”라고 말했다. 에디슨의 이 위대한 지침을 잘 따르면 당신은 안전지대에 있게 된다.

천재성은 다른 이의 문제 해결 방법을 당신의 문제에 맞게 잘 변형하는 것에 있다.

  기획 천재의 idea 기술 - 아이디어 전쟁에서 승리하는 7가지 노하우  스티브 리브킨.프레이저 시텔 지음, 윤태식 옮김
자신의 머리가 너무 평범하다고 믿는 사람들을 위해 아이디어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단순하고 놀라운 비법을 소개한다. 기존 아이디어들을 각자의 필요에 맞게 효과적으로 개조하는 것이 바로 책이 말하는 '아이디어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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