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급부상하는 액티브 시니어..카톡하고 까페가는 신세대 할배 급증
"노인이라고 못할 것 없어"..탄탄한 경제력 바탕 패션 소비도 주도
[뉴스토마토 양예빈기자] '꽃보다 할배'라는 TV프로그램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예전같으면 경로당이나 사랑방 신세였을 70세 전후의 이 배낭여행 노신사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고령화가 몰고온 '연령파괴신드롬'의 한 단면이라 볼 수 있다. 평균수명이크게 높아지며 시니어들의 생활이 달라지고 있다. 젊은 세대 못지 않은 감각과 탄탄한 경제력은 노인을 과거의 노인으로 머물게 하지 않고 있다. 인생 제 2막을 화려하게 보내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가 급부상하고 있다. 뉴스토마토가 액티브시니어들의 생활 속으로 들어가봤다. [편집자주]
김형래 시니어 파트너즈 상무는 "노년층의 SNS사용률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SNS를 통해 사회적인 관계 구축은 노년기에 올 수 있는 우울증과 분노조절기능 장애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406645
'언론Pr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10.12 노후에 어디에서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 것인가 (0) | 2013.10.12 |
---|---|
13.10.10 입사는 성적순 퇴직은 나이순.."기업, 연령경영 도입해야" (0) | 2013.10.10 |
13.10.10 연령 경영(Age Management)… 노동 인구 고령화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 (0) | 2013.10.10 |
13.09.24 시니어파트너즈, 중장년 취업아카데미 수행기관 선정 (0) | 2013.09.24 |
13.09.13 시니어파트너즈, 사회공헌일자리 지원사업 활성화 포럼에 발제자로 참여 (0) | 2013.09.13 |
13.08.27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받는 시니어파트너즈 (0) | 2013.08.29 |
13.08.26 시니어파트너즈, 은퇴 준비 슬림패키지 등 신규 과정 개설 (0) | 2013.08.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