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Press

13.10.07 (꽃할배 라이프)연령파괴 신드롬..'더 젊게, 더 멋지게'

by Retireconomist 2013. 10. 7.

(상)급부상하는 액티브 시니어..카톡하고 까페가는 신세대 할배 급증

"노인이라고 못할 것 없어"..탄탄한 경제력 바탕 패션 소비도 주도


[뉴스토마토 양예빈기자] '꽃보다 할배'라는 TV프로그램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예전같으면 경로당이나 사랑방 신세였을 70세 전후의 이 배낭여행 노신사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고령화가 몰고온 '연령파괴신드롬'의 한 단면이라 볼 수 있다. 평균수명이크게 높아지며 시니어들의 생활이 달라지고 있다. 젊은 세대 못지 않은 감각과 탄탄한 경제력은 노인을 과거의 노인으로 머물게 하지 않고 있다.  인생 제 2막을 화려하게 보내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가 급부상하고 있다. 뉴스토마토가 액티브시니어들의 생활 속으로 들어가봤다. [편집자주]

 



김형래 시니어 파트너즈 상무는 "노년층의 SNS사용률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SNS를 통해 사회적인 관계 구축은 노년기에 올 수 있는 우울증과 분노조절기능 장애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4066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