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에게는 핵심 이데올로기, 세상을 보다 나은 곳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그들이 하는 일을 정의하고 설명하는 가치가 있다.
과거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인 사실이 하나 있다.
고객은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특징 때문만이 아니라 기업의 목적에 매력을 느낀다는 것이다.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분명하고 열정적으로 이것을 표현할 수 있는 기업에 몸담고 있다면, 만반의 준비를 이미 갖춘 것이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납득이 가는 이유는 동료와 같은 방향을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영진이 하는 일도 논리적인 이유는 자신과 같은 내용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비즈니스에서 ‘확실한 결과’를 이끌어내는 데 있어 ‘확고한 목적’은 승수 효과를 갖는 것이다.
기업이 확실하게 명시된 목적을 갖게 될 때 다음과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 사람들이 에너지, 열정, 신뢰로 무장한다. 거기에는 틀림없는 명쾌함과 자신감이 있다.
- 모두들 더 많은 일을 이룰 수 있도록 위대하고 기억에 남을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 리더는 모두와 뜻을 같이 하며 일관적이고 합리적인 일을 한다.
- 기업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멋진 이야기들이 만개한다.
돈 버는 일 이외에 목적이 없는 회사들이 하는 일과 대조해 보라.
- 바쁘게 움직이지만, 혼란스럽고 어떤 영향력도 강력하지 못하다.
- 옳은 일을 각자의 판단에 따라 행동하지 못하고, 단순히 업무의 문지기 역할만 만연하다.
- 매년 새로운 광고 문구만 나온다. 당연히 광고는 효과적이지 못하다.
강력하고 분명한 목적은 오늘날 치열한 경쟁의 시대에 더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http://www.amazon.com/Its-What-Sell-Stand-Extraordinary/dp/1591842417/ref=sr_1_1?ie=UTF8&s=books&qid=1242438725&sr=8-1#
'일상Lifestyle > 책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살에 대한 조사 보고서 1-2-3 (0) | 2009.06.02 |
---|---|
Andy Riley - Return of the Bunny Suicides (0) | 2009.06.01 |
The Book Of Bunny Suicides (0) | 2009.05.27 |
절대 죽는다 말하지 말라 - 절대 굴복하지 말라 [Me Within Myself] (0) | 2009.04.17 |
침묵 커뮤니케이션(Outfluence)이라는 원칙과 행동으로 이루어진 생활방식 (0) | 2009.03.25 |
미움과 용서의 올바른 사용법 (0) | 2009.03.08 |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작은 생선을 굽는 것과 같다. [노자 도덕경] (0) | 2009.03.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