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Press

03.12.24 나혁(32세) 사우 “2003 신지식 금융인”에 선정

by Retireconomist 2003. 12. 24.
나혁(32세) 변화관리추진실 사우가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03 신지식 금융인”에 선정돼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신지식 금융인”은 다양한 정보를 습득, 적용하고, 새로운 발상으로 지식을 창조, 활용함으로써 금융업무의 수익성, 생산성 제고 등 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그 전과정을 정보화해 공유하는 금융인을 말한다.

올해 증권업계에서 유일하게 “신지식 금융인”으로 선정된 나혁 사우는 ▶금융업계 최초로 2001년부터 무비용 지식경영(KM, Knowledge Management)시스템을 구축해 운용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지식경영 활동현황의 전반적인 추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성과측정 지표 DKMI(Daewoo Securities Knowledge Management Index)를 개발해 경영현장에 적용시켰다.

또한 ▶증권 영업/업무지식과 노하우를 축적해 업계 최초로 ‘우수영업사례 모음집’을 발간하는데 참여했으며, ▶올해 전경련이 주관하는 ‘기업변혁 우수사례 발굴대회’에서 대상을 받는데 큰 일조를 했다.

나혁 사우는 “영업 및 업무 현장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생생한 지식DB를 구축하고자 노력했다”며 “지식경영의 필요성을 잘 알고 있는 영업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로써 대우증권은 트레이딩시스템부 유용환 부장(2001년), 마케팅지원부 김형래 부장(2001년), 재무관리부 이인환 부장(2002년)에 이어 3년 연속 총 4명의 신지식인을 배출, 증권업계 신지식인 최다 보유기록도 세우게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