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Lifestyle/책Book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의 《시니어 비즈니스 스쿨》

by Retireconomist 2013. 12. 30.


부제로 행복한 노후, 풍요로운 실버 세상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실버산업의 전문가가 모두 모여서 만든 책이다. 2003년 3월에 창립한 전문가 포럼이 10주년을 맞이해서 각자 분야에서 발견한 경험과 지식 그리고 지혜가 담겨진 책이다. <액티브 시니어, 노후에 어디에서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시대적 요구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이 새삼 돋보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2013년 10월에 우리 회사에서 개최한 2013 서울국제시니어엑스포에서도 같은 주제로 심포지엄을 진행한 적이 있다. 이 책에 저자로 참여한 분들은 전체 7,500여 회원 중에서도 분과 위원장을 맡고 계신 핵심인물로 시니어 비즈니스의 현재를 가장 대표적으로 설명하고 계신 분이라 할 정도라고 생각한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업계에서는 한창 '실버가 맞니' 아니면 '시니어가 맞니' 하는 단어 선택에 대한 논쟁이 치열한 상황인데, 단체명의는 '실버'에 두고 책 제목에 '시니어'로 정리한 것에 대해서 많이 어리둥절하다. 그리고 실버라는 단어를 쓰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도 궁금하다. 

아무튼, 저자로 참여하신 김계순, 김이진, 김택환, 박영란, 송웅익, 송은옥, 심우정, 유규종, 정인호, 조한종, 최성은, 최학희, 황현숙 열세 분께 축하의 인사들 드린다. 저자 중에 친분이 있는 분이 많아 그 또한 나에게 자랑스럽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