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Publication

10.09.28 오늘 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나는 치사하게 은퇴하고 싶다."

by Retireconomist 2010. 9. 28.

나는 치사하게 은퇴하고 싶다

현재 시니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시니어파트너즈 상무인 저자는 대한민국에서 은퇴한 시니어를 가장 많이 만나본 사람이다. 그는 마흔 살이면 태산도 여러 개 깎아냈을 실전 백승의 베테랑인 남자들이 무장해제 당한 포로처럼 은퇴 대열에 끼어드는 모습을 보고, 극복의 실마리를 찾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집필하게 됐다.

은퇴는 인생의 끝도 아니고 절망의 시작도 아니기에 잘 준비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면 타이어를 갈아 끼우듯re-tire 오히려 진정한 나 자신을 찾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하는 저자는, 지금도 소외된 시니어들의 행복을 위해서 불철주야로 마흔 살의 열정을 불사르고 있다. 시니어들이 나이로 차별받지 않고 그들의 수고와 헌신이 제대로 대접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이 그가 가진 인생의 꿈이다.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기자로서 사회의 첫 발을 내디딘 저자는 이후 대우증권에서 사이버금융부장, 마케팅지원부장을 역임했고, 교보증권에서 마케팅기획실장을 거쳤다. 2000년에는 신지식금융인상을, 2001년에는 다산금융상을 수상했다. 전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는 우리나라의 시니어 시장에 대한 비전을 품고 (주)시니어파트너즈의 창립에 참여하여, 지금까지 상무로 재직중이며 비의료 홈케어 서비스 기업인 홈인스테드코리아 상무를 겸하고 있다. 현재 시니어 대상의 금융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곧 이벤트를 진행해야 겠지요?  의견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