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세현역Nevertiree

KBS 2-TV가 극찬한 '성공 예감' 주인공 이효일 클럽장이 경복궁에서 직접 해설에 나선다.

by Retireconomist 2011. 4. 22.

9th_Palace_Story_2010-10-28_5500
[사진설명 : 역사해설가 이효일씨가 경복궁에서 건축물을 설명하고 있다. 2010년 10월 28일 경복궁]

유어스테이지의 클럽 궁궐이야기(http://club.yourstage.com/pkmj4579)에서  4월 27일(수) ‘궁궐탐방’을 실시한다. 이번 탐방은 '궁궐 전각의 건축사상'과 '임금의 생활'을 주제로 궁궐 역사이야기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시니어들이 함께 모여 궁궐이야기도 듣고, 사진도 찍으며, 서로간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인데, 이번 궁궐이야기의 해설은 전과 다름없이 '클럽 궁궐이야기'의 클럽장인 일조 이효일 선생이 진행한다.

일조 이효일 선생(시니어리더 2기)은 지난 3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KBS2 오후 5:30에 방영되는 ‘성공예감’에 출연하여 액티브 시니어들에게 많은 부러움과 관심을 한 몸에 받는 기회가 되었다. 이효일 선생이 주인공으로 나왔던 '성공예감'은 제 2의 인생을 그려나가는 주인공들의 인생 도전기를 은퇴 설계의 가이드 역할과 참된 인생의 의미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휴먼 프로그램’이다. 주인공의 삶을 2부작으로 나누어 드라마틱한 사연을 재구성하여 은퇴 후 인생 2막에 대한 도전과 희망을 담고 있다.
 
“역사에 대한 인식은 책과 상상만으로는 접근하기 어렵기 때문에 역사의 현장을 직접 눈으로 탐방하고 해설을 통해 듣고 실감해야 한다”라는 이념과 “세계화에 가려져 희미해진 우리의 뿌리를 찾아보자”는 열정으로 시작된 클럽 궁궐이야기는 이번에 기나긴 겨울의 외출자제에서 벗어나 새봄을 맞이하여 '경복궁'을 찾게 된다.
 
유어스테이지에 가입한 회원이면 간단하게 클럽 궁궐이야기(http://club.yourstage.com/pkmj4579)에 회원가입을 하고 참가 신청메뉴에서 댓글로 간단한 연락처만 기재하면 준비는 완료. 단, 동행 및 대리신청은 사절하고 있다. 전체 참여인원을 파악하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오는 2011년 4월 27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약 3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모임장소는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5번 출구로 나와서 국립고궁박물관 층계 앞으로 정시에 궁궐탐방을 시작한다. 준비물은 낮동안의 햇빛을 가리기 위한 모자가 필요하고, 3시간 동안 궁궐 탐방을 위한 생수 등은 각자 준비하여야 한다. 이번 주제가 '궁궐 전각의 건축 사상'이기에 사진기를 준비하면 공부 효과를 더욱 생생하게 맛볼 수 있다.



[동영상 설명 : 지난해 8월 26일 목요일 진행되었던 궁궐탐방, 창덕궁 A코스, 클럽 궁궐이야기 일조 이효일 선생]


궁궐 탐방이 끝나면 별도의 사진 촬영 시간도 주어지고, 탐방이 끝난 후에는 근처 식당에서 회원 모두가 함께 식사를 나누면서 못다 나눈 궁궐 이야기와 공감가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연결된다.

회비는 별도로 없으나, 식사와 입장료는 회원 개인이 준비해야 하며, 65세 이상의 회원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매회 강좌가 수용인원 초과라는 행복한 비명을 울리고 있는 클럽 궁궐이야기는 이번 경복궁 궁궐탐방을 통해서 우리역사와 조선궁궐을 알리며 인생 2막을 멋지게 장식하고 있는 일조 이효일 선생의 구수한 역사 해설을 통해 많은 시니어들이 커다란 공감의 무대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 김형래



댓글